현남생활 브랜드 개발 프로젝트란?
이번 현남생활 브랜드 개발 프로젝트의 핵심은 단순한 시각적 요소나 로고를 넘어서, 현남면의 정서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입니다.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에 다가가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요. 앞으로 이 기록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주요 에피소드들을 시간 순서대로 담아, 독자들이 현남생활 팀의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입니다.
조뚝딱님과의 첫 미팅 : 아트웍 작업 첫 삽뜨기
왼쪽부터 조뚝딱님 남편님, 조뚝딱님, 대표님, 써디님, 투토님.
조뚝딱님과 첫 미팅을 통해 본격적인 브랜드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현남면과 현남이 캐릭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팀원들이 직접 체험한 현남면의 일상적인 이야기들도 전해드렸죠. 특히 팀원들이 서핑을 하고 눈썰매를 타거나, 여유롭게 사우나를 즐기는 모습을 들으시곤 조뚝딱님도 크게 흥미를 보이셨습니다. “검정고무신 만화처럼 한가롭고 평화로운 느낌이네요!”라며 웃으시는 모습에 모두가 함께 공감하며 프로젝트의 분위기를 잡아갔습니다.
조뚝딱님의 노트. 무언가 열심히 기록중이십니다.
조뚝딱님께는 “현남이 캐릭터의 정서를 살리되, 자유롭게 작업해 주세요!”라고 부탁드렸는데요, 곧 다가올 12월 초에 조뚝딱님이 작업한 현남이 캐릭터의 첫 아트웍 초안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첫 미팅은 프로젝트의 방향을 더 명확히 설정하고, 브랜드에 담고자 하는 현남면의 매력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안녕히가세요, 밝은 미소의 조뚝딱님, 남편님 / 그리고 조뚝딱님의 귀여운 명함
비하인드
“대표 : 현남이의 캐릭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조뚝딱님의 색이 가득 담긴 아트웍을 해주세요! 참 쉽죠?!😍😍” “조뚝딱 : … 아 네 😂😂”
“팀원 : …아…”
프로젝트 팀원 및 역할 소개
- [투토]님은 현남면 주민들을 직접 인터뷰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이 자료는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라, 많은 사람들이 현남면의 소소한 매력을 접할 수 있을 거예요.
- [써디]님은 현남생활 브랜드의 비주얼을 책임지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브랜드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하고, BI는 물론 현남면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욤뇸이]님은 공식 채널용 글을 작성하여, 브랜드의 정서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팀과 조율해 나갑니다. 글을 통해 프로젝트의 이야기를 구조적으로 풀어가며 팀의 목소리를 전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이들의 별명은 어떻게 정해진걸까? 두번째 이야기 보러가기
++ 조뚝딱님의 일러스트가 궁금하다면? 인스타그램 깨알 공개